여성기업 확인서 발급 사례로 살펴보는 신청절차 및 제출서류
여성기업지원에 관한 법률 및 동법 시행령에 따라 공공기관은 여성기업제품의 일정비율 이상을 의무적으로 구매하도록 되어있는데요. 이에 중소기업청과 한국여성경제협회에서는 여성기업제품 구매촉진을 위하여 여성기업 확인서 발급업무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위의 사례는 저희 사무소를 통해서 여성기업 확인서를 발급받은 사례입니다. 저희 사무소에서는 서류 제출 및 현장 실사까지 보다 수월하게 여성기업 확인서를 발급받으실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모든 공공기관은 여성기업제품을 물품, 용역의 경우 각 구매 총액의 5%를 구매하도록 의무화되어 있습니다. 공사의 경우엔 공사 구매 총액의 3%를 구매하도록 의무화 되어 있습니다.
여성기업 인증 제도를 잘 활용한다면 자치단체와의 계약 체결 등 정부에서 지원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여성기업 확인서 신청 방법 및 절차 살펴보기
여성기업 확인서 신청을 위해서는 우선 공공구매종합정보망 사이트에서 중소기업 회원가입 및 기업정보 등록을 해야 합니다. 제출 서류들을 업로드 하여 여성기업 확인 신청을 하게 되면 서류 검토 및 현장 실태조사를 진행하게 되는데요. 현장 실태조사 시 조사원은 한국여성경제인협회 각 지회에서 나오게 됩니다. 현장 실사 후 현장실사 결과 검토 과정을 거쳐 여성기업 확인서가 최종 발급됩니다.
여성기업 확인서 신청 시 제출 서류
제출해야하는 서류로는 공통적으로 여성기업확인 신청서, 사업자등록증 또는 사업자등록증명원, 신청기업 현황서, 면담 확인서, 4대 사회보험 사업장 가입자 명부 등이 있습니다. 법인사업자일 경우 법인등기부등본, 주주명부(주식회사), 사원명부(유한회사), 정관(유한책임회사, 합자·합명회사), 주식 등 지분관계도가 필요합니다. 개인사업자의 경우에는 공동대표일 경우 동업계약서 서류를 준비해야 합니다.
저희 사무소에서는 대표님들이 사업에만 전념하실 수 있도록 여성기업 확인서 신청 대행 업무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여성기업 확인서 발급 신청 관련한 궁금한 점이 있다면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보라행정사사무소 - 네이버톡톡
보라 행정사사무소입니다. 항상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talk.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