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력단련, 직무수행, 교육훈련 중 무릎부상으로 국가유공자 등록 신청하기
군 복무 중 무릎 부상을 입어 저희 사무소로 국가유공자 등록 문의를 하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체력단련, 직무수행 중, 행군 등 여러 가지 이유로 무릎 부상을 당한 분들의 의뢰가 많이 들어옵니다.
무릎 부상을 입었을 경우 수술적 치료 후에도 무릎 운동 범위가 감소하는 등 후유증을 남기기도 합니다.
무릎 부상을 당하고 한참 후에 후유증으로 고생하다가 국가유공자 등록 신청을 고려하고 계시는 분들이 있을텐데요. 군 복무 중 무릎 부상을 당한 것이라면 전역 후 언제든지 국가유공자 등록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무릎 부상으로 국가유공자 등록되기 위해서는 직무수행 또는 교육훈련 간의 직접적·간접적 인과관계가 있음을 입증해야 합니다.
무릎 부상을 입게 된 직무의 성질이나 교육훈련의 성격, 기왕증 여부에 따라 국가유공자 또는 보훈보상대상자로 결정될 수 있으므로 사건 발병 경위를 구체적이고 객관적으로 작성해야 합니다.
등록 신청 시 철저한 준비로 요건 심사를 통과하였다면 그 다음 단계인 신체검사를 준비해야 합니다.
요건 심사를 통과하게 되면 현재 내 후유 장애 정도가 국가유공자 법령에서 규정하고 있는 상이등급 중 어느 등급에 해당하는지를 검토하고 이에 부합하는 후유 장애 진단서 등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국가유공자 등록 여부는 다친 사실만을 주장하는 것이 아니라 부상과 직무수행 간의 인과관계를 얼마나 객관적이고 논리적으로 입증하느냐에 달려있습니다.
국가유공자 등록 신청을 혼자 진행하시려는 분들은 등록 신청서를 어떻게 작성해야 하는지, 요건 심사를 통과하려면 어떤 자료를 준비해야 하는지, 신체검사는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등 답답한 점이 한두 가지가 아닐 거라고 생각됩니다.
저희 사무소에서는 개별 사안에 따라 최선의 솔루션을 제시해드리고 있으며 국가유공자 등록 신청서 작성부터 국가유공자 등록 관련하여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보훈 전문 행정사가 도와드리고 있으니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국가유공자 자가 진단하기]
[국가유공자 자가진단]
나의 국가유공자 등록 성공 확률은 얼마나 될까요? 해당사항에 체크해 주세요.
docs.googl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