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유공자(보훈)등록

국가유공자 등록 신청서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요?

728x90

 

 

공무수행 중 질병 또는 부상을 당하신 분들은 하루 빨리 국가유공자로 등록이 되어 그에 합당한 보상과 예우를 받아야 합니다.

 

국가유공자로 등록되기 위해서는 국가유공자 등록 신청 절차인 첫번째 단계 요건 심사부터 통과해야 하는데요. 충분히 국가유공자로 등록될 수 있는 분들이 보훈심사 기준을 이해하지 못하여 안타깝게 요건 심사에서 비해당 판정을 받는 일은 없어야 합니다.

 

요건 심사를 통과하기 위해서는 국가유공자 등록 신청서를 작성할 때 자신이 다친 사실만을 주장하는 것이 아니라 객관적인 자료를 바탕으로 구체적으로 작성해야 하는데요.

 

 

 

 

 

 

그렇다면 국가유공자 등록 신청서는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요?

 

 

 

신청서 작성 전에 부상과 직무수행 간의 인과관계를 입증할 수 있는 입증자료를 확보해야 합니다.

 

입증자료로는 발병경위서, 병상일지, 입대 전 진료기록 등이 있으며 인우보증서, 근무일지 등 부상과 직무수행 간의 인과관계를 입증할 수 있는 다른 입증자료들도 확보해야 합니다.

 

 

 

확보한 입증자료를 바탕으로 등록 신청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국가유공자 등록 신청서를 작성할 때 자신이 다친 사실만을 주장하는 것이 아니라 객관적인 입증자료를 통해 부상 발병 경위, 치료 과정, 현재의 장애 정도를 구체적으로 작성해야 하는데요.

 

직무수행 또는 교육 훈련 중 부상을 입은 경우 누구나 국가유공자 등록 신청을 할 수 있지만 신청한다고 모두 국가유공자가 되는 것이 아닙니다. 군 복무중에 부상을 입었다고 하더라고 공무상의 인과관계가 있는지, 부상으로 인한 장애로 사회생활에 제약을 받고 있는지 등을 보훈심사위원회에서 종합적으로 심사하기 때문입니다.

 

 

 

국가유공자 등록 신청은 처음 신청이 중요합니다.

 

국가유공자 등록 신청은 처음 신청이 중요하며 처음 신청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요건 해당 또는 요건 비해당 판정을 받을 수 있으며 국가유공자로 등록되어야 할 분이 보훈보상대상자로 등록될 수 있습니다.

 

국가유공자 등록 신청을 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부상과 직무수행 또는 교육훈련 간의 인과관계를 객관적이고 구체적으로 입증하는 것입니다.

 

 

 

 

 

 

 

국가유공자 등록 절차는 여러 단계를 거쳐 통과해야 하는 쉽지 않은 절차이며 처음 신청이 중요합니다.

 

저희 사무소에서는 국가유공자 등록 가능성 여부를 진단해 드리고 있으며 개별 사안에 따라 최선의 솔루션을 제시해 드리고 있습니다.

 

아래의 설문을 남겨주시면 검토 후 빠른 시간 내에 연락드리겠습니다.

 

 

 

[국가유공자 자가진단]

나의 국가유공자 등록 성공 확률은 얼마나 될까요? 해당사항에 체크해 주세요.

docs.google.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