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유공자(보훈)등록

국가유공자 등록 신청서 어떻게 작성해야 할까요?

728x90

 

 

보훈심사위원회에서는 소속기관의 심의 결과를 그대로 따르지 않고 자체적으로 심사하기 때문에 보훈심사위원회의 심사 기준을 제대로 이해하고 국가유공자 등록 신청을 해야 합니다.

 

이러한 심사 기준을 고려하지 않고 국가유공자 등록 신청을 하게 된다면 <요건 비해당> 판정을 받게 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그렇다면 국가유공자 등록 신청서 어떻게 작성해야 할까요?

 

 

 

국가유공자 등록 신청서를 작성할 때 부상과 직무수행 또는 교육훈련과의 인과관계를 입증할 수 있는 객관적인 입증자료를 확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부상과 직무수행 또는 교육훈련과의 인과관계를 입증할 수 있는 가장 객관적인 자료로는 병상일지가 있는데요. 병상일지 등 객관적인 자료가 없는 예외의 상황이 있을 수 있으므로 이때는 근무일지, 인우보증서 등 부상과 직무수행 간의 연관성을 입증할 수 있는 다른 입증자료들을 확보해야 합니다.

 

 

입증자료를 바탕으로 보훈심사위원회의 심사 기준에 부합하는 신청서를 논리적이고 구체적으로 작성해야 하는데요. 객관적인 입증자료를 통해 다치게 된 경위와 치료과정, 현재 장애 상태 등을 구체적으로 신청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국가유공자 등록 신청 절차는 1년 이상의 긴 시간이 소요되며 재신청을 하게 된다면 더 오랜 시간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처음 신청할 때 철저하게 준비하여 국가유공자 등록 신청을 해야 소요기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저희 사무소에서는 상담을 통해서 개별 사안에 따라 최선의 솔루션을 제시해 드리고 있으니 아래의 설문을 남겨주시면 검토 후 빠른 시간 내에 연락드리겠습니다.

 

국가유공자 등록 신청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국가유공자 자가 진단하기

 

[국가유공자 자가진단]

나의 국가유공자 등록 성공 확률은 얼마나 될까요? 해당사항에 체크해 주세요.

docs.google.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