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유공자(보훈)등록

좌측 슬관절 전방십자인대 파열 국가유공자 등록

728x90

 

 

 

군 복무 중 가장 흔한 부상 부위가 바로 무릎이 아닐까 생각이 되는데요.

 

전방십자인대 파열은 급격한 방향 전환, 갑작스러운 정지, 점프 후 착지 또는 무릎에 직접적인 외상력이 있을 때 발생합니다. 무릎 운동 범위가 감소하는 등 후유증을 남기기도 합니다.

 

 

보라행정사사무소 02.586.6053 / 010.7766.6053

 

 

 

무릎 부상으로 국가유공자 또는 보훈보상대상자로 등록이 되려면?

 

 

1. 사건 발병 경위를 구체적이고 객관적으로 작성하기

 

무릎 부상으로 국가유공자 등록되기 위해서는 사건 발병 경위를 구체적이고 객관적으로 작성해야 합니다.

 

무릎 부상을 입게 된 직무의 성질이나 교육훈련의 성격, 기왕증 여부에 따라 국가유공자 또는 보훈보상 대상자로 결정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사건 발병 경위를 구체적이고 객관적으로 작성해야 하며, 입대 전 같은 부위에 부상을 당한 적이 없는 경우라면 이를 구체적으로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첨부하여 국가유공자 등록 신청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2. 신체검사 준비하기

 

국가유공자 등록 신청 시 철저한 준비로 요건 심사를 통과하였다면 그다음 단계인 신체검사를 준비해야 합니다.

 

요건 심사를 통과하게 되면 관할 보훈(지)청에서는 신체검사 날짜를 지정해줍니다. 보훈병원 신체검사에서 단순히 내가 아픈 사실만을 주장할 것이 아니라 현재 내 후유 장애 정도가 국가유공자 법령에서 규정하고 있는 상이등급 중 어느 등급에 해당하는지를 검토하고 이에 부합하는 후유 장애 진단서 등을 미리 준비해야 합니다.

 

 

3. 부상과 직무수행 간의 인과관계를 명확히 입증하기

 

국가유공자 등록 여부는 단순히 자신이 다친 사실을 주장하는 것이 아니라 부상과 공무수행 간의 인과관계를 얼마나 객관적이고 명확하게 입증하느냐에 달려있습니다.

 

 

 

 

국가유공자 등록 절차는 1년 이상 소요되는 절차이므로 처음 등록 신청 시 철저한 준비가 필요합니다.

 

저희 사무소에서는 국가유공자 등록 가능성 여부를 진단해 드리고 개별 사안에 따라 최선의 솔루션을 제시해 드리고 있습니다.

 

아래의 설문을 남겨주시면 검토 후 빠른 시간 내에 연락드리겠습니다.

 

 

 

[국가유공자 자가진단]

나의 국가유공자 등록 성공 확률은 얼마나 될까요? 해당사항에 체크해 주세요.

docs.google.com

728x90